이것저것

Memory Compression(메모리 압축) 해제 하는법

jwKim96 2019. 5. 14. 19:02

리소스 모니터에 '메모리' 항목을 봤더니 Memory Compression 이라는 녀석이 있다.

 

검색해보니, Memory Compression는 Windows10에서 새로 추가된 메모리 압축 기능이었다.

 

어떤사람들은 4000스레드를 잡아먹고 있었다고 하는데 나는 고작 42스레드 정도였다.

 

그리고 메모리는 280MB정도 잡아먹고있었다.

 

최근에 노트북에 램을 하나 더 붙여서 16G가 된 터라, 램이 충분해서 메모리 압축기능은 필요가 없었다.

 

그래도 재미로 Memory Compression을 해제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방법

1.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2. disable-mmagent -MemoryCompression

 

3. 재부팅

 

4. 편-안

 

MemoryCompression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mmagent인것 같다.

[명령어]

mmagent : 현재 설정된 상태

enable-mmagent -[something] : something을 True로 설정

disable-mmagent -[something] : something을 False로 설정

 

enable과 disable 둘다 재부팅 후 적용된다.

 

 

[참고 : https://docs.microsoft.com/en-us/powershell/module/mmagent/?view=win10-ps] - Windows PowerShell mmagent